• 언론속 사랑의병원
  • 원 > 정보수정 > 언론속 사랑의병원
언론속 사랑의병원 입니다.
게시물 작성 테이블

안산시, 응급의료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시민 안전 최우선"

2023-11-22

글로벌 이코노믹

안산시, 응급의료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시민 안전 최우선"


안산시는 지난 6일 신속·적절한 응급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한 ‘응급의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원·상록경찰서, 안산소방서 및 관내 5개 응급의료기관(고대안산병원·한도병원·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단원병원·사랑의병원)과 신속·적절한 응급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응급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지역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응급의료 네트워크를 구축 및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위동섭 단원경찰서장, 이민수 상록경찰서장, 이제철 안산소방서장 및 5개 응급의료기관 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응급의료협의회 운영 및 응급환자 이송체계 마련 △응급의료기관 지원을, 응급의료기관은 △지역응급환자 우선 진료 △응급처지 교육 지원 및 자문을, 경찰서 및 소방서는 ㅍ응급환자 발생 시 교통통제 △신속한 응급처치 및 이송 △신속한 초기 대응 등을 상호 협력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뛰어난 실력의 의료진과 효율적인 의료시스템, 최신식 장비와 시설을 갖춘 믿음직한 의료기관들이 시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든든한 응급의료 네트워크를 맺어주어 감사드린다”면서 “시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베풀어 주신 선한 영향력과 사회적 책임을 기억하며, 시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




다음다음글 #SRGH사랑의병원, 소방 합동훈련 실시
이전이전글 #안산시, 응급의료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 목록
새로운 온라인상담
상담전화 진료시간 비급여진료안내 장례식장이용안내 의무기록사본발급 오시는길 입원생활안내
열기, 닫기
페이지로 이동하기